[백준] 10282: 해킹 - Java (Dijkstra)
목 차 문제 접근 방식 풀이 문제 접근 방식 먼저 이 문제는 다익스트라(Dijkstra)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푸는 문제이다. A 컴퓨터가 B 컴퓨터를 의존한다. 이 때 B 가 감염되면 A 컴퓨터도 감염된다. 이 뜻은 B 가 출발점, A 가 도착점이 된다. 다익스트라의 경우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입력이 아래와 같을 때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. 1 4 5 1 4 1 1 2 4 10 3 1 2 2 3 2 3 2 2 answer 4 4 이 경우는 1 -> 4 로 1초의 시간이 걸리고, 1 -> 3으로 2초의 시간이 걸린다. 이 경우에 걸리는 시간은 2초이다. 만약 평소대로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사용한다면 여기서 걸리게 되어 답이 5가 출력될 것이다. 해결방법은 간단하다. 시간을 담아놓은 ..
Algorithm 2024.03.29